크리스마스에 가볼만한 곳 TOP10


크리스마스를 그냥 집에서 TV 를 보며 지낼수는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한 하루여행 의 여행메모입니다. 크리스마스는 딱 하루인데, 생각보다 가고 싶은 곳이 많네요. 서울/경기 지역을 위주로 메모되었습니다.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판타지 http://www.everland.com/


신나는 캐럴과 함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오전 10시 부터 9시까지 크리스마스 퍼레이드와 뮤지컬쇼, 불꽃쇼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별히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인 24, 25일에는 평소보다 두배 많은 불꽃이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입니다.


에버랜드 로맨틱 타워트리 - 에버랜드 <홈페이지>



롯데월드 50일간의 크리스마스 미라클 http://www.lotteworld.com/


지난 11월 12일 부터 올해 연말까지 50일간 '크리스마스의 기적' 을 테마로 다양한 축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실내에서는 '미라클 산타빌리지' 가 실외에서는 신규 나이트쇼인 '캐슬 오브 미라클' 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별히 크리스마스 이브에 있을 '올나잇파티' 도 잊지 마시길! (별도 티켓 구매)


롯데월드 크리스마스 미라클 - 롯데월드 <홈페이지>


 

서울랜드 크리스마스 페스티발 - 산타런 http://www.seoulland.co.kr/


올해도 서울랜드 눈썰매장은 어김없이 개장을 했습니다. 알차고 실속있게 아이들과 즐거운 눈썰매를 즐길 수 있습니다. (2017년 3월 1일까지 개장)

또한 크리스마스 까지 계속되고 있는 크리스마스 페스티발 - 산타런 행사에서는 아빠 산타들이 어린이들에게 나눠즐 선물을 쟁취하는 행사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밖에 다양한 크리스마스 특집 공연들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신촌 크리스마스 거리축제 http://blog.naver.com/xmasfest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에도 신촌 연세로에는 크리스마르를 알리는 경관조명이 켜졌습니다. 가로등과 가로등을 연결한 아름다운 조명 불빛 덕에 크리스마스가 더욱 가까워진것 같네요. 이번 거리축제는 크리스마스 전전날인 23일 부터 25일까지 3일간 신촌 연세로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행사가 금, 토, 일 이렇게 3일간 펼쳐지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네요.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촌 크리스마스 거리축제 <사진 - 홈페이지.



포천 허브아일랜드 - 산타마을, 불빛동화축제 http://herbisland.co.kr/


산타마을이 문을 열었습니다. 언제 찾아가도 좋은 추억을 담아올 수 있는 곳이지만, 크리스마스의 허브아일랜드는 더욱 특별합니다. 특별히 핀란드 산타마을을 모티브로 구성된 허브아일랜드의 산타마을은 300여개의 산타 조형물들과 크리스마스 트리, 소원을 비는 터널등으로 더욱 더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기대할 수 있는 곳입니다.


포천 허브아일랜드 - 사진 <문화예술포탈>



가평 쁘띠프랑스 어린왕자 별빛축제 http://www.pfcamp.com/


쁘띠프랑스 전역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빛축제입니다. 아름다운 건물과 밤거리가 화려한 조명으로 더욱 빛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비롯해 어린왕자의 배경을 그대로 옮겨놓은듯한 조형물들은 겨울밤의 낭만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프랑스의 작은 동화마을로 떠나보세요.


가평 쁘띠프랑스 어린왕자 별빛축제 <홈페이지>



경기 양주 조명박물관 - 크리스마스 특별전 http://www.lighting-museum.com/


조명박물관의 크리스마스 특별전 - 꼬마 눈사람의 겨울이야기는 좀 특별합니다. 조명박물관에서 기획한 이벤트답게 다양한 빛과 조명을 이용한 이벤트이기는 하지만, 무엇보다도 크리스마스와 눈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잘 담아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눈사람도 가족이 있을까요? 눈사람들이 사는 마을은 또 어떨까요? 꼬마 눈사람의 겨울이야기에서 우정과 사랑을 느껴보세요.


조명박물관 크리스마스 특별전 <홈페이지>



남산N 서울타워 http://www.seoultower.co.kr/


산위에서 맞게되는 추운 겨울바람은 어쩌면 연인들에게는 좋은 친구일 수 있습니다. 남산N 서울타워가 단연코 연인들이 꼽은 첫번째 데이트코스인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길에 눈덮인 서울의 야경을 볼 수 있었으면 더 좋겠네요. 언젠가 걸어둔 자물쇠가 아직도 잘 있는지 확인도 해 보시길!


남산N 서울타워 <홈페이지>



안산 별빛마을 포토랜드 - 로바니에니 산타마을 빛축제 http://www.star1723.co.kr/


안산에 들어선 별빛마을 입니다. 연중 내내 빛축제가 계속되는데, 지금은 산타마을 빛축제가 한창입니다.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이라서 부담이 적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사진에 담기에 좋은 곳 입니다.


안산 별빛마을 로바니에니 산타마을 빛축제 <홈페이지>



아침고요수목원 - 오색별빛정원전 http://morningcalm.co.kr/


올해로 10회를 맞는 아침고요수목원의 겨울축제인 '오색별빛정원전' 은 크리스마스 가족나들이로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곳입니다. (2014, 2015년) 겨울 밤 정원에 쏟아지는 별빛을 주제로 다양한 정원과 산책길에 각기 다른 색의 빛들로 장식된 환상적인 빛의 정원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 연인끼리 하루여행을 하기에 가장 적합한 곳이 아닐까 싶네요. 단! 주말에는 교통체증이 있을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하시길!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 사진 <한국관광공사>


(순서는 무순 입니다.)